반응형
다큐영화에서 호랑이가 먹잇감을 사냥하는것을 보면 정말 필사적으로 한다.
그만큼 우리의 기억속에 호랑이는 자신보다 덩치가 큰 동물을 사냥할때만
숨이 차도록 사냥을 하는것같이 보인다.
그러나
호랑이는 토끼를 사냥할때도 마찬가지로 사력을 다한다!
같은 마음으로. 한다는것이다.
결국 다해야한다.
필라테스, 헬스등과 같은 비지니스는 전통적으로 "로컬비지니스"라고 한다.
먼곳에서 찾아오는 비지니스가 아니라는 말이다.
그래서 전단지 투봉등을 무시하거나,
철지난 마케팅으로 생각하지만 , 그런사람은 현장을 모르는사람이다.
결국 나열한 방식 + 유툽 + sns + 블로그
우리 기억속이 지나간 방식이라고 생각하는 마케팅방법도
시간이 지날수록 의미없는것이아니라 추가되는것이다.
물론 임지로 압살해버리는 로킬비지니스면 좋겠지만,
그런. 독점은 이제 어느 종목을 막론하고 찾아보기힘들다.
아니. 없을것이다.
결론
경쟁력을위해서 사소한 내부광고부터
전국단위 sns 유툽및 모든광고를 모두해야 살아남는다.
반응형
'사장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드시, 즉시, 될때까지(일본전산이야기) (0) | 2023.02.26 |
---|---|
신촌필라테스, 공간을 처음부터 끝까지 기획한 느낌 (0) | 2023.02.25 |
필라테스매장이 당근마켓지역광고랑 비슷한이유 (0) | 2023.02.13 |
독서로 40대 경제적자유누리기 김승호 돈의속성 4가지 꼭 익히자! (0) | 2023.01.29 |
필라테스컨설팅 ”하루 200개 올라오는 매물“ (0) | 2023.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