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장일기

독서로 40대 경제적자유누리기 김승호 돈의속성 4가지 꼭 익히자!

반응형

독서가 필요한 이유!

하루 14시간씩 일할때의 시간표!!

여전히 노동시간과 월급을바꾸고 있다면? 아직 장사입니다. 장사를 할때는 경제적자유를 꿈꾸겠지만 어떤사람은 사업을하고 어떤사람은 장사를 할것이다. 아무래도 사업과 장사의 차이는 여전히 당신은 노동시간이 많은가? 그리고 운영 시스템과 메뉴얼이 있은가? 두가지에서 사업과 장사의 차이가 결정되는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한 개인이 할수있는 경험은 지극히 한계가 있고, 주변사람으로부터 배운다고해도 나보다 조금더 잘하는사람정도입니다. 그렇게해서는 조금더 잘하는 장사정도이지 구조와 시스템으로 돈을 버는 사업으로는 한단계업그레이드 하기힘들다. 

 

돈을 버는방법만 익혀서는 사업을 잘할수없다.

장사를 시작하고 3년이상 지속하고있다면 과연이렇게해서 경제적자유를 누릴수있가 생각하게된다.  장사가 잘될때도, 안될때도 그리고 지금처럼 코로나를 경험하기도하면서 여러가지를 느끼게될것이다. 구체적로는 어려울때 많이 느끼는것이지만, 막상 장사가안되고 써야할 돈이 여기저기(부가세, 퇴직금, 판관비, 감가상각으로 기구교체) 생겼을때 자금유통이 어려우면 그때서야 사업을 배워야하겠다는 생각을 하기시작합니다. 이유는 통장에 그럴만한 돈이 없기 때문이죠!

 

수각이론으로보는 , 돈의속성 4가지로 구분해서 생각해보세요

돈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선물해줍니다.

수각이론? 물을담는그릇을 말해요! 버는것도 중요하지만, 물을 오랜시간 담아놓고 필요할때 흘려보내는것을 말합니다. 돈에비유하면 돈을 담아놓다가 써야할때 쓸수있어야한다는 이야긴것같다. 그리고 연장선에서 사업을 통해서 돈을 벌더라도 경제적자유를위해서는 다음 4가지를 생각해봐야합니다. 그렇지않고는 사업의 연차가 늘어날수록 돈이 쌓여 자산이 불어나는 느낌을 갖을수가 없습니다.  

벌기, 쓰기, 모으기, 불리기 로 생각해야합니다. 

대부분 장사를 시작하게된 동기를 알아보면, 1가지 전문적인것을 잘해서입니다. 요리, 운동, 네일, 헤어 등등.. 그렇지만 손익계산을 모르면 구분지어서 모으거나 쓰기를 하지못하고,돈이 조금 벌릴때는 그 돈을 묶어놓는방법을 해오지 않고있었다면 더더욱 지난 시간을 뒤돌아 보게됩니다. 

쓰기 에서는 손익계산을 공부하기를 추천한다. / 불리기에서는 하루하루 시간을 때어내어 배당주혹은 자가거주를 위한 부동산을 추천한다. 돈이 씨앗이라고 생각하고 자산에 투자를 해놓은다면 한해한해지날수록 시간은 내편이된다. 장사를 하면서 돈을 벌고, 자산이불어서 돈이 돈을 불리게된다. (이사실을 누가 저에게 5년전에만 알려줬다면 큰부자 됐을텐데 ㅜ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