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가지 사업하고, 깊이있게 고민하다보면 한 점에 이르는 경험을 한다.
오프라인매장에서 고객에게 같은 상품의 서비스를 누가 제공하더라도 똑같이 제공하려면, 메신저와 메세지의 통일성이중요하다.
또한 작은 볼펜하나라도 구매하려고 온라인쇼핑으로 상세페이지에 호기심을 갖고 클릭을 유도하려면 수긍이가는 이야기를 1page안에 녹여내야만한다.
결국, 특정 상품에 맞는 설득의 글쓰기를 마주하게된다. 이런걸 소구점이라고 하는 용어로 사용하던데...
큰 brand를 하는사람은 각 파트가 나뉘어져있어서, 사람들이 각자의 영역에서만 고민하면되지만, 소상공인, 직원이 없는 1인사업자의경우 모두를 아우리는 생각을 해야만한다.
아래는 상세페이지를 작성하는 단계를 도식화한 그림이다. 각단계별로 꼼꼼히 읽어보면 분명 어떤 인사이트가 느껴질것이다.
지금 저녁 11시 32분 본 표를보면서 쇼핑몰, 판매가 이루어지는 글쓰기, 플레이스등등에 인사이트를 얻어 기분이좋다.
반응형
'사장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상공인철거지원 희망패키지 활용해보세요 (0) | 2024.03.13 |
---|---|
신사임당주언규, 월수입 5억에서 0원으로 줄어들고 처음으로 한일 (4) | 2023.06.12 |
언카피어블 책리뷰 마케팅 (2) | 2023.04.04 |
미치게만드는브랜드 (0) | 2023.04.04 |
다크사이드스킬 (최고의리더는 어떻게 변화를 이끄는가?) (0) | 2023.04.04 |